관리 메뉴

LC Studio

팩트풀니스 (머릿말) [Leopard 독서감상문] 본문

Leopard Book Review/팩트풀니스

팩트풀니스 (머릿말) [Leopard 독서감상문]

Leopard Cat 2022. 2. 21. 22:49

머릿말부터 13가지 '세계'에 대한 질문이 흥미로웠다. (참고로 난 문제 13개 중 2개만 맞았다....ㅎㅎ)

13질문 대부분이 세계의 빈곤, 성별차별, 수명, 환경에 대한 문제였다.

모든 문제가 나의 예상보다 적은 수치였고, 분명히 개선되고 있었다.

 

위의 13개의 문제를 1만 2천명에게 문제를 물어본 결과(13번은 잘 알려진 사실이라 제외)

평균적으로 2문제의 정답만 맞췄다고 한다.

현대의 사람들이 분명하게 극적인 사고를 하고있는 증거라고 작가는 말한다.

작가는 사실 충실성과 사실에 근거한 세계관을 만들어나가자고 제시한다.

 

흥미로웠다.

이 책을 읽기 전, '웰씽킹','여기가 끝이 아니다'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들은 공통적으로 긍정적인 사고를 지향하라고 말하는 책이었다.

 

'여기가 끝이 아니다' 책에서는 세계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에 계속 집중하여 부정적인 에너지에 사로잡혀있다고 말한다.(내가 글을 잘 못써서, 단편적으로 잘 설명하지 못하겠다. 뜻을 오해하지 말고, 가능하면 책을 읽어보기 추천한다)

 

어쨋든, 앞선 2책과 비슷한 흐름으로 긍정적인 사실들에 팩트로 힘을 실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기대가 되고 흥미로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