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자바 인강
- fifaonline4
- 내일배움카드
- 아두이노#작품#사료급식기
- 안드로이드 그림판#그림메모장#낙서장
- 강아지 스마트 펜스
- K디지털크레딧
- Java & SpringBoot로 시작하는 웹 프로그래밍
- 혼술 술자리 인싸앱
- 안드로이드#앱만들기#알바
- 스쿼드 메이커
- 홈CCTV
- 패스트캠퍼스
- 안드로이드
- 강아지 #박스집 #복층
- 박스#강아지집#만들기
- 랜덤
- 피온4
- #FIFAONLINE4
- 독서감상문
- 부르지마세요
- 안녕 디지몬
- 부의감각
- 불끌때
- fifaonline
- Ai
- 안드로이드 #앱개발#계산기
- D-ID
- 바이트디그리
- 랜덤스쿼드
- Today
- Total
LC Studio
[Android] 안드로이드 인앱 구독 결재 구현하기 본문
아래의 공식 문서를 따라서 작성해보자.
천천히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다.
앱에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통합 | Google Play's billing system | Android Developers
1.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종속 항목 추가
A. gradle에 종속성을 추가한다.
B. manifiest에 권한을 추가한다.
2. PlayConsole에 bundle 파일 업로드 하고 상품 추가하기
구독 상품을 추가하려면, 먼저 playconsole에 앱 bundle이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위의 권한을 추가한 앱을 먼저 등록해야 한다.
등록만 하면 바로 상품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정기 결제 메뉴에서 상품을 만들면 된다.
상품 만드는 법은 쉬우니, 테스트로 하나 알아서 만들어 보라.
3. 인앱결제 구현
A. billingClient 초기화 및 PurchasesUpdatedListener 결제 정보 업데이트 리스너 등록
B. Google Play 연결
- 연결 성공
- 입구 가능한 제품 표시
- 구매흐름 시작
- 구매 결과가 PurchasesUpdatedListener로 들어오면 결과에 따른 처리함
- 구매가 완료되었으면, acknowledgePurchaseResponseListener로 구매 확정해줘야함 (백엔드 있으면 검증 후 확정)
4. 인앱결제 검증 구현 (나만의 검증 방법)
A. Google Play 연결
- 연결 성공
- 구매흐름 시작
- 구매흐름에서 purchaseList를 받아와 구독중인지 검사한다.
처음에는 인앱결제 구현하기 힘들겠지만, 먼저 YOUTUBE나 블로그 보고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그리고 공식문서랑 비교해보시고, 제 글도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프로젝트 > 아이톡 - AI 여자친구와 톡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Google ads 구글애즈 광고 후기 (0) | 2023.12.30 |
---|---|
[Android] Mp3 to Url 테스트 (0) | 2023.12.02 |
[아이톡 - AI 여자친구와 톡톡!] 앱 제작 후기 (1) | 2023.11.14 |
[Android] RXKotlin과 retrofit2를 사용하여 GPT chat API 구현하기 (0) | 2023.10.28 |
[Android] Compose에서 Box 클릭효과 모양 변경하는 방법 (0) | 2023.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