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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Chapter 1~2) [Leopard 독서감상문] 본문

Leopard Book Review/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Chapter 1~2) [Leopard 독서감상문]

Leopard Cat 2022. 2. 5. 20:33

 

Chapter1. 메타버스 거품인가? 미래인가?

Chapter2. 이미 와 있는 미래, 메타버스를 경험하라

 

제페토 스튜디오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액셋서리, 양말, 갑방, 코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템은 심사를 거쳐 판매되는데,
제페토 내 80% 이상의 아이템이 사용자들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누적 창작자 숫자만 해도 6만명이 넘고, 한달에 3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도 생겨나고 있다. 

제페토외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게임에서 유저가 직접 게임 세계에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유튜브가 생각났다. 유튜브라는 플랫폼 아래에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

현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플랫폼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이제 소셜게임의 시대가 올 것이라 예상한다. 

PC방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요즘 초등학생들은 PC방에와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1/2 정도는 유튜브 영상을 틀어놓고 핸드폰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정확한 통계는 모르겠지만, 유튜브를 시청하는 연령층 중 대다수가 초등학생정도의 나이대가 아닐까 생각한다.

유튜브를 뒤이을 플렛폼을 찾고있다면 초등학생들이 무엇에 열광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다.

 

가상현실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4가지 기술
1. 디바이스
2. 콘텐츠
3. 클라우드 서비스
4. 인터넷 속도

1. 디바이스

VR기기가 아직 너무 비싸다!

2. 콘텐츠

아직 유저가 없어 투자가 더디다!

3. 클라우드 서비스

대규모 인원에게 안정적인 고화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문제!

4. 인터넷 속도

지하철, 커피숍, 길거리 등 잠깐씩 접속하는 경우 등 에서도 항상 인터넷이 빠방하게 연결되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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