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C Studio

[오류] 구글맵 안드로이드 연동 에러(하얀 구글맵 화면으로 출력되는 현상) 본문

프로젝트/평생교육MAP

[오류] 구글맵 안드로이드 연동 에러(하얀 구글맵 화면으로 출력되는 현상)

Leopard Cat 2021. 10. 25. 13:2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구글 템플릿에 API키를 넣고 실행했지만, 이상하게 하얀 구글맵 화면만 나왔다. 

 

RUN 부분의 오류내용을 살펴보았다.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Ensure that the "Google Maps Android API v2" is enabled.

Ensure that the follwing Android Key exist:

 

"Google Maps Android API v2"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화면에 나오는 Android 키가 제대로 들어있는지 확인하라는 오류 메시지 같다.

 

다시말해, Google Maps Android API v2에 에플리케이션을 제대로 등록하라는 말이다.

GoogleMap Api키를 받았던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 로 이동해보니, 

 

Google Cloud Platform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Cloud Platform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패키지 이름이 kr.co.Myproject 로 되어있었다.

내 프로젝트의 패키지 이름과 같게 바꿔주었다. (kr.co.lifelongedu)

이후 잘 실행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