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C Studio

[AI 일기장 앱 개발 ] 내 일기에 AI가 답변을 달아준다? 본문

프로젝트/AI 일기장

[AI 일기장 앱 개발 ] 내 일기에 AI가 답변을 달아준다?

Leopard Cat 2023. 9. 7. 21:29

기록장 - AI와 함께 기록하는 기록 어플 - Google Play 앱

 

기록장 - AI와 함께 기록하는 기록 어플 - Google Play 앱

AI가 일기에 대해 답변해주는 귀여운 이모지 일기장이에요. AI의 공감, 조언 등을 들어보아요!

play.google.com

이번에는 chatGPT API를 활용해서, 내 일기에 인공지능이 답변을 달아주는 앱을 만들었다.

 

1. 앱 아이디어

초등학생때 선생님이 일기에 답변을 남겨주셨던 기억이 있다.

선생님은 때로는 칭찬을, 때로는 조언을, 때로는 위로의 한마디를 남겨주셨었다.

성인이 된 지금 내 일기에 관심을 가져주고 따듯한 말 한마디를 남겨주는 사람은 없다...ㅋㅋㅋ

 

이 앱은 인공지능이 일기에 답변을 남겨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2. 앱의 기능

기능을 최소화하여 적용했다. 너무 기능이 많으면 만들기도 힘들고 피로도도 늘어나기에...

 

1. 일기작성기능

2. 편집, 삭제 기능

3. 날짜 선택 기능

4. AI답변 기능

5. 기타 설정 기능

6. 알림 기능

 

앱 사용 예시를 사진으로 보시죠..!

오늘의 감정을 이모지로 선택하고,

일기작성 후 ai에게 답변을 받습니다!

 

내가 작성한 일기는 귀여운 이모지와 함께 날짜별로 정리됩니다.

설정탭에서는 구독서비스와, ai컨셉 설정, 알림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3. 제작 후기

앱을 제작할 때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나온것 같아 맘에 듭니다.

또, 주변에서 너무 유용하고 재미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뿌듯했습니다.

이 앱을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에도 출시했는데

일본 사용자분이 구독을 해주셨더라고요,, 너무 감동이었습니다ㅋㅋㅋ

여러모로 감사한 앱이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