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C Studio

Glide 활용 이미지 Load 본문

프로젝트/FIFAONLINE4 RandomSquadMaker

Glide 활용 이미지 Load

Leopard Cat 2022. 6. 8. 14:45

서론

1. Random한 선수 데이터 불러오기

2. "포지션"별 Random한 선수 데이터 불러오기

3. "시즌"별 Random한 선수 데이터 불러오기

 

위의 3가지 기본 목표를 다 이루었으니, 이제 UI부분을 구성해야 할때가 왔다.

디자인에는 영 자신이 없어, 불안하긴 하지만 끝까지 완성해보자!

 

어쨋든, 이번 포스팅에서는 Glide를 활용하여 이미지 Load한 과정을 적어보겠다.

 

Glide를 공부하며 다음 블로그를 참고했다.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한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https://blog.yena.io/studynote/2020/06/10/Android-Glide.html

 

[Android] Glide 로 이미지 Load하기

Glide Glide, 글라이드는 안드로이드에서 이미지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불러올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이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확장성도 넓어서 이미 메이저하게 사용되고 있는 라이브러

blog.yena.io


본론

Glide를 활용하기 위해선 우선 Gradle에 dependency를 추가해야 한다.

implementation 'com.github.bumptech.glide:glide:4.11.0'
annotationProcessor 'com.github.bumptech.glide:compiler:4.11.0'

다음은 기본적인 사용방법이다.

Glide.with(액티비티)
    .load(drawable의 파일명 or Url 등)
    .into(이미지 뷰)

1. with() : View, Fragment 혹은 Activity로부터 Context를 가져온다.

2. load() : 이미지를 로드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Bitmap, Drawable, String, Uri, File, ResourId(Int), ByteArray)

3. into() : 이미지를 보여줄 View를 지정한다.

 

내가 한 예시

 

Activity.java

//선수 이미지
ImageView view0 = (ImageView) findViewById(R.id.player1);
Glide.with(this).load(playerImgUrl[0]).into(view0);

//시즌 이미지
ImageView season0 = (ImageView) findViewById(R.id.season1);
Glide.with(this).load(seasonImgUrl[0]).into(season0);

 

Activity.xml

<ImageView
    android:id="@+id/player1"
    android:layout_width="50dp"
    android:layout_height="50dp"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

<ImageView
    android:id="@+id/season1"
    android:layout_width="15dp"
    android:layout_height="12dp"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ndroid:layout_marginBottom="10dp"/>

결론

Glide 활용하여 선수 이미지와 시즌 이미지를 정상적으로 불러왔다!

반응형